본문 바로가기

리듬, 음악

플래쉬 음악 게임의 레전설 - Super Crazy Guitar Maniac Deluxe 3

게임 장르별로 구분된 카테고리 안의 숫자가 균형을 맞추지 못하는 건 애초부터 그랬던 일이라 이제는 신경을 쓰지 않으려고 하는데 찾아오시는 분들이 보기에는 그게 또 그렇지가 않은 모양이다. 음악게임 매니아님이 게임을 하나 추천하면서 이야기 하신 것처럼 특히 음악 게임, 리듬 게임 쪽이 영 부실하다. 만들어지는 게임의 많고 적음이 자연스럽게 반영된 결과라 어쩔 수 없긴 하지만;

빈곤한 음악 게임 카테고리에 추천을 적극 반영해 새롭게 채워질 게임이 있으니 바로 Super Crazy Guitar Maniac Deluxe 3 되시겠다.

Super Crazy Guitar Maniac Deluxe 3

이미 2008년 발표되어 알만한 분은 다 아는 게임이라 소개는 간단히 하고 넘어가도 될 것 같다. 조작에는 1~4까지의 숫자키와 방향키가 쓰인다. 좌측에 세로로 표시된 부분을 숫자나 화살표가 지나갈 때 타이밍을 맞춰 누르면 되고 1~4가 적힌 노트들은 선을 모두 통과할 때까지 누르고 있어야 한다.

Super Crazy Guitar Maniac Deluxe 3 02

게임 설명 메뉴에 들어가보면 나오는 것처럼 적절한 키보드 운지법은 그림과 같다...

게임의 난이도는 대체로 높은 편인데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쉬운 난이도의 곡들도 제대로 소화하려면 꽤 반복을 요한다. 거기에 클리어 점수를 모아서 열 수 있는 빨간색 쪽의 곡들은 보기만 해도 정신이 멍해질 정도.

Super Crazy Guitar Maniac Deluxe 3 03

클리어시 얻게 되는 등급은 Perfect부터 Bronze까지 네 등급으로 나뉘고 각각 4에서 1점을 받게 된다.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신경을 써야 하는 건 게임 중에 콤보를 유지하는 것이다. 실수 없이 연속해서 곡을 연주하면 하단의 캐릭터가 몸으로 점수를 표현하고 노트 당 주어지는 점수의 몇 배씩 점수를 받게 된다.

게임이 나왔던 당시에도 어설픈 게임들 사이에서 잘 만든 게임이란 어떤 것인지 보여주었던 것이 기억나는데 시간이 지나 요즘 기준으로 봐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든다. 좋은 플래쉬 음악 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다시 한 번 Super Crazy Guitar Maniac Deluxe 3를 플레이해보면서 빨간 라인 쪽 곡들을 하나씩 공략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