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G

남다른 재미가 있는 플래쉬 RPG - Vertical Drop Heroes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몇몇 제작자들은 새로운 게임을 내놓았다는 소식을 듣는 것만으로도 반가운 마음이 들고 어지간히 망작을 만들지만 않는다면 대체로 다른 게임보다 즐겁게 플레이를 하는 편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더 기분이 상콤해지는 순간이 있으니 게임 중에 전작보다 좋아진 모습을 발견하게 될 때이다.

Zombies Took My Daughter를 만든 바 있는 Nerdook도 개인적으로 주목하는 제작자 중 한 명인데 그가 새롭게 발표한 RPG 게임을 해보는 순간 그런 상콤함을 느끼게 되었다.

Vertical Drop Heroes

Vertical Drop Heroes에서 다시 확인하게 된 건 그가 기존의 게임을 재해석하는 능력이 남다르다는 점이다. 스스로 밝히기를 이번 게임은 테트리스와 전형적인 RPG들을 혼합했다고 하는데 그 결과는 개성이 잔뜩 묻어나는 전혀 다른 RPG 게임이 튀어나오는 것으로 이어졌다.

Vertical Drop Heroes 02

플레이어는 세로 방향으로 떨어지며 갇혀있는 바바리안, 마법사, 팔라딘, 레인저, 도적 같은 캐릭터들을 구출하고 그들의 능력을 사용하며 지상에 도착하는 일을 반복하게 된다.

언뜻 보기에 전혀 RPG스럽게 보이지 않을지 모르겠는데 떨어지는 과정에 게임이 포함해야 할 요소는 모두 들어가있다. 전작들처럼 플레이어는 맵을 돌아다니며 하나씩 스테이지를 공략하고 그 과정에서 열쇠를 모아 템플에 들어가 갇혀있는 공주를 모두 구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Vertical Drop Heroes 03

각 스테이지에서는 적과 함정, 보물 상자 그리고 다섯 유형의 캐릭터가 랜덤으로 출현한다. 주인공은 아래로 떨어지는 과정에서 캐릭털 구출하면 그들의 능력을 쓸 수 있게 된다. 공격은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며 적의 머리를 밟는 것이 기본이고, 스페이스바로 마나를 사용하는 특수 기술을 쓸 수도 있다.

Vertical Drop Heroes 04

캐릭터 특성은 저마다 조금씩 다르다. 어떤 캐릭터는 적에게 접근해 근접 공격을 할 수 있고, 어떤 캐릭터는 더블 점프가 가능하고, 서로 민첩한 정도와 이동 속도들은 조금씩 차이가 난다. 그렇지만 공통점이 하나 있는데 공격을 한 번 당하면 능력이 벗겨지고 원래의 주인공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된다는 점이다.

상단에는 바닥까지 내려오는 동안 금화를 얼마 모으라는 목표가 주어진다. 보물 상자를 열거나, 적을 제압하거나, 동료를 구출하면 금화는 조금씩 쌓인다. 목표를 달성하면 추가로 한 목숨을 얻고 캐릭터별로 지정해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하나씩 얻게 된다.

Vertical Drop Heroes 05

Nerdook의 전작들처럼 버티컬 드랍 히어로즈의 난이도는 무난해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편이다. 공주들을 구출하면 일단 게임은 끝이 나지만 게임의 수많은 재미거리가 거기에서 끝나지는 않는다. 오히려 서바이벌 모드에 도전하거나 차곡차곡 쌓이는 스킬을 하나씩 수집하는데 더 재밌게 느껴지기도 한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