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MIGHT Get Nervous

You MIGHT Get Nervous

이 게임을 하면 정신이 좀 없어질 지도 모르겠다. Multitask라는 게임을 알고 계실지 모르겠는데 You MIGHT Get Nervous도 비슷하게 신경을 자극하는 게임이다.

규칙은 하나. 한 개씩 늘어나는 검은 공을 방향키나 마우스 등 늘어나는 규칙에 맞춰 움직여주기만 하면 된다. - 말은 쉽지!

하이 스코어 기록자들이 버틴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았는데 1분을 넘긴 사람이 얼마 되지 않는다. 나는 왜 이렇게 손발이 안 따라주는 걸까 하는 고민은 쓸데 없는 것. 이 게임을 마주한 사람들은 다들 비슷비슷하게 곤란해하고 있는 걸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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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y of My Dreams

Guy of My Dreams

Vertical Drop Heroes로 색다른 방식의 RPG를 만들었던 Nerdook이 며칠 지나지 않아 새로 내놓은 게임은 놀랍게도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었다. 그렇지만 가이 오브 마이 드림도 역시 일반적인 게임 진행 방식을 따르지는 않으며 그만의 특징이 묻어나는 게임이다.

선택지를 고르며 하루 한 달 시간을 보내는 방식으로 길고 길게 게임이 진행되지는 않는다. 한 게임은 몇 분 안에 끝나며 그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내달리는 캐릭터가 자신의 이상형을 만나 최대치의 행복을 얻을 수 있게 해주기만 하면 된다.

화면에는 무수하게 많은 남자들과 몇 아이템이 나온다. 게임 초반에 제시되는 이상형을 닮은 사람을 잡고 해가 되는 아이템은 피하고, 점수를 얻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얻는 것이 게임의 전부이다.

아주 단순한 게임이지만 시간의 흐름을 바라보는 방식, 완벽한 이상형의 존재, 직장 경력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사랑과 삶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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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mony Keeper

Harmony Keeper

하모니 키퍼. 조화를 지키기 위해 그가 하는 일은 행성을 먹어치우는 일이다. 우주에 아무리 차고 넘치는 게 별이라지만 그렇다고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먹어버릴 건 없잖아.

아무튼 하모니 키퍼는 수동적인 방식의 슈팅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다. 메인 캐릭터는 여기 저기 돌아다니며 별을 먹어댈 뿐이고 스페이스바를 눌러 Summon 메뉴로 들어가 식사를 방해하는 적들을 잡아줄 친구들을 소환한다.

불러낸 동료들은 같은 메뉴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한 스테이지가 끝나면 Skill 메뉴에서 새 유닛을 얻고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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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tchland Conflict

Stitchland Conflict

일관된 취향을 가지고 계속 비슷한 게임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요전에도 잠깐 한 적이 있는 것 같은데 그런 사례가 하나 더 늘었다. 전에 종이 재질 느낌의 비행 슈팅 Paper Warfare를 만든 바 있는 제작자가 이번에는 실 분위기를 내는 슈팅 게임을 만들었다.

Stitchland Conflict는 화면 전반에 수공예 분위기가 나긴 하지만 미사일이 정신 없이 날아다니는 현장이다. 처음에는 별 능력 없이 시작되지만 스테이지가 끝날 때마다 새로운 도구도 주어지고,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며 점점 흥미진진해진다.

전작은 게임의 밸런스에 다소 문제가 있는 편이었는데, 이번에는 전반적으로 좀 더 정리가 잘 된 모습을 보여준다. 둘 다 게임 내용면에서는 큰 특징이 없지만 시각적인 부분을 다루는데 실력이 있는 만큼 언젠가는 괜찮은 게임을 하나 선보일 것도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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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초코2080
  1. joo
    2010.09.04 17:35 [Edit/Del] [Reply]
    40초 가량 버텼는데 금일 2위네요 ㅋㅋ
  2. 오끼
    2010.09.04 18:09 [Edit/Del] [Reply]
    1분 정도면 일일 금메달 하는군요? 스피드의 증감을 봤을때 1분 30초 정도면 깨지지 않는 기록이 될것 같아요.
    • 2010.09.04 18:18 신고 [Edit/Del]
      모치 계정에 쌓이는 메달은 그렇게까지 얻기 어렵지는 않더라구요. 시간 지나면 또 누군가 범접하기 어려운 기록 내놓을 것 같기도 해요.
  3. loser
    2010.09.04 18:10 [Edit/Del] [Reply]
    첫판에 딱 1분만들었네요
    도전욕구가 솟는구나
  4. Acacia
    2010.09.04 19:30 [Edit/Del] [Reply]
    아 금일 1위 1분 3초 세웠네요... 이제 전체 1위를 향해서..
  5. YOHO
    2010.09.05 00:33 [Edit/Del] [Reply]
    첫판은 뭐가뭔지 허둥대다 10초만에 끝ㅋㅋㅋㅋㅋ
    지금 데이 순위에 한국인들 엄청 많네요ㅎㅎ;
  6. 트롬롬
    2010.09.05 04:56 [Edit/Del] [Reply]
    미쳤네요;;;
    1분부터 갑자기 엄청나게 빨라져서
    마우스만 쫒아가는것도 힘들어 죽겠음 ㄷㄷㄷ
  7. 쿠리오
    2010.09.05 08:11 [Edit/Del] [Reply]
    하모니 키퍼는 그냥 레이저가 최강이네요.. 레이저 도배하면 끗..
  8. aakasia
    2010.09.05 11:51 [Edit/Del] [Reply]
    일일에서는 1위 주 에서는 8위 달에서는 4위 all에서 10위 아아~! 기쁘도다
  9. 슴다--;
    2010.09.05 20:05 [Edit/Del] [Reply]
    스페이스바 누르면 바로 찰 수 있고.. +점수되는 항목에도 속물적인게 많네요.(의사는 +3, 부자는 무려 +9나 되더군요.. 최고점수인듯?) 그래도 남자로서 쿨하게 이런 게임을 만든 제작자 보면 뛰어난 사람은 괜히 뛰어난게 아닌거 같아요.. 이 게임이 속물적이라고 징징되는 시림보다 게임의 소재로 훌륭하게 사용할 줄 아는 작가가 멋있네요..
  10. hamartia
    2010.09.05 20:16 [Edit/Del] [Reply]
    1분 11초 첫시도에 금메달이네요. 헐
  11. hamartia
    2010.09.05 20:34 [Edit/Del] [Reply]
    아무튼 이제 스키타기에서 이걸로 갈아타야겠습니다. 시간을 잡아먹는 괴물들이 많네요. 콩그리게이트에 이어 모치에서 계정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1분 전까지 포커스는 빨간 것을 피하는데 둡니다. 마우스로 파란 사각형에 닿는건 아주 잠깐만 신경써도 쉽게 할 수 있는 일이므로 2순위, 화면안에 두어야할 원을 유지하는건 어떠한 사고나 전략을 요하는 행동이 아니므로 3순위에 두었습니다.

    이 게임은 어떠한 전략을 겨룬다거나 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리듬게임처럼 플레이어의 피지컬적인 능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1분 이후부터는 저도 더이상 생각을 할 수가 없게 되더라구요.

    1분 이후에 갑자기 난이도가 확 튀는 되는 시간대를 기억해두려고 했지만 정신이 없어서 전혀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다음번 리플을 쓸때에는 아마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12. hamartia
    2010.09.05 22:22 [Edit/Del] [Reply]
    이런저런 팁을 써보려고 했지만 전혀 다른 분께 도움이 안될것 같더군요. 지워버렸습니다.
  13. hamartia
    2010.09.07 00:50 [Edit/Del] [Reply]
    1분 30초 찍었습니다. 기록 보관을 위해 트위터도 만들었습니다. `v`

    저는 마우스보다는 피하는 것이 더 어렵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포커스를 중앙에 맞추고 마우스를 오른쪽 구석에 두어서 한번에 파란색을 지우고 화면안의 빨간 사각형을 피한 뒤에 다시 파란색을 한꺼번에 지우는 식으로 했습니다. 한번 포커스가 흩어지면 그때부턴 어느 하나에 구멍이 뚫리니 시선을 고정시키는게 좋습니다.

    1분 이후부터 정말 재미있어지는데, 그때부턴 파란색을 한꺼번에 지우는 동선과 빨간색을 피하는 동선이 아주 중요해집니다. 1분 10초부턴 화면안에 들어오는 사각형의 갯수가 확 증가하지만 빨간색의 경우에 약간 몰려서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5초에서 7초정도 자리만 잘잡으면 파란색을 지우는데 집중 할 수 있더군요.

    기록은 솔직히 재수가 좋아서 세운것 같습니다. 몇번 포커스가 흩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이 끝나지 않았거든요. 제 평균 기록은 1분 10초 정도입니다.
  14. 잉여ㅋ
    2010.09.09 23:04 [Edit/Del] [Reply]
    약55초정도버틴듯.은근힘듬
  15. 잉여ㅋ
    2010.09.09 23:09 [Edit/Del] [Reply]
    어잌후신명나라59.58초
    0.02초만더있었으면1분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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