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레이싱

롤러 코스터 위에서 느끼는 정신나간 속도감. 코스터 레이서 - Coaster Racer

Jet Velocity에 이어 바로 다른 레이싱 게임을, 그것도 속도감을 내세우며 소개하게 되어 앞의 게임에게 다소 미안한 마음이 든다;

Kongregate에서 이번에 내놓은 레이싱 게임 Coaster Racer는 여러 가지로 정신나간 면모를 선보인다. 아찔한 높이의 롤러 코스터 트랙에서 레이싱 경주를 펼친다는 아이디어부터 그렇다. 그것도 스무대에 가까운 차들이 옹기종기 모여 몸싸움을 펼치면서 경주를 펼친다.

Coaster Racer 01

바로 그렇기에 Coaster Racer를 플레이하면서 느껴지는 속도감이 남다르게 생생하다. 비록 그래픽은 단순하고 색감도 원색으로 투박하게 표현되었지만 내려다보기 무서운 높이와 덜컹거림, 아슬아슬한 코너, 빠르게 지나치는 풍경 등은 레이싱 게임 하는 재미가 어디에 있는지 보여준다.

Coaster Racer 02

조작은 방향키와 Z, X로 한다. 코스터 레이서에 정신나간 면은 조작에서도 보인다. 다른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말도 안 되는 기능이 Z키를 누르면 사용된다. 아무리 롤러 코스터 트랙이라지만 시각적으로는 정신나가 보이는 기능은 게임에서는 점수를 좀 더 얻는다는 목적이 있긴 하다.

Coaster Racer 03

X키는 니트로 게이지가 꽉 차면 부스터를 사용하는데 쓴다. 보통 상황에서도 속도감은 짜릿하게 느껴지지만 니트로를 사용하면 화면이 변하면서 그야말로 롤러 코스터를 타는 느낌이 난다.

Coaster Racer 04

한 레벨을 끝내면 속도, 가속, 브레이크 등 기능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이 메뉴에서 빼놓지 않고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자신의 차는 좌우의 구조물이나 상대를 치면 충격을 받고 Car Damage가 누적된다. 업그레이드 화면에서 망가진 부분을 고쳐주지 않으면 다음 레이스에 지장을 받는다.

게임에서 승리를 거두기는 쉽지 않지만 조작이 어렵지는 않다. 어려운 코스를 극복하는 것도 좋지만 롤러 코스터 위에서 달리는 기분을 만끽하시길.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