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길 잃은 로봇의 이야기 - K.O.L.M.

정신을 차리고 보니 주변이 흐리다. 눈앞에 보이는 것도 없고 몸도 정상이 아닌 것 같다. 앞으로 걸어가보지만 움직임이 영 시원치 않다. 이런 상황에 처한 주인공은 고장난 로봇이다. 어디선가 목소리가 들리고 당신은 그를 엄마라고 부른다. 자식을 그다지 좋아하는 것 같지는 않은 엄마는 지시를 내리거나 간단하게 말을 걸어온다.

K.O.L.M.는 제 3자의 목소리, 성치 않은 몸,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 등 여러 게임을 통해 익숙한 상황을 보여준다. 특히 많은 게이머를 괴롭힌 바 있는 잔인한 플랫포머 PixEvo - The Fountain을 쏙 빼닮았다.

K.O.L.M. 01

K.O.L.M.에서 하게 되는 건 거의 PixEvo와 같다. 몸에서 떨어져나간 부속을 하나씩 모으며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가고, 이를 통해 이전에 갈 수 없었던 지역을 탐험하며, 최종적인 목적을 향해 나아간다.

K.O.L.M. 02

다만 굉장히 평면적으로 구성되었던 PixEvo와는 다르게 다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레벨 디자인은 더 깊이가 있어 앞서 진행했던 방향과 반대로 움직이는 과정이 좀 더 풍성해졌다. 플랫포머적인 면에서도 좀 더 다양한 모습을 보게 된다.

기본적인 이동은 방향키로 하고 부품을 모아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나면 Z나 X 키 등을 사용한다.

K.O.L.M. 03

마지막으로 PixEvo와 K.O.L.M.의 비교 한 가지 더. K.O.L.M.도 맵은 넓고 해야 할 일은 많다. 다만 좀 더 친절하게 맵과 남은 아이템의 정도를 하단에서 보여준다. 자신의 몸을 100%가 될 때까지 완성시켜가며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가나 지켜보시길 바란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