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액션] Street Fighter 2 CE

 
이 동영상은 Evolution 2009에서 류의 콤보 장면으로만 만든 영상을 보여주는 모습이다. 지금까지 류 캐릭터가 나왔던 게임이 소개되면서 놀랍도록 자연스럽게 배경과 캐릭터가 변화한다. 재생시간이 길지만 넋 놓고 보고있었다.



동영상 참 잘 만들었다. + 만든 사람 멍멍이 고생했겠다는 생각이 드는 한편, 떠오르는 게임도 하나 있었다.

바로 Street Fighter 2 Champion Edition.

스트리트 파이터2를 그대로 플래쉬에 이식해놓은 게임이다. 유료로 온라인이나 다운로드 방식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Gametap을 홍보하며 만든 정식 버전이다. - 그 동안 카피작이 수십 개는 있었지...


대전 액션은 잘 못 하는 편이지만 이 장르의 역사를 만든 스트리트 파이터 2에 대한 특별한 감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아마 모두들 이 게임에 대해선 그런 감정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한다. 동영상 중간에도 스트리트 파이터 1이 잠깐 나왔을 때 아무런 콤보 동작도 보여주지 않았지만 환호성이 터졌던 것 비슷하게 말이다.

정식으로 완벽하게 옮겨놓았기 때문에 게임을 클릭해서 진행해보면 오락실에서 동전 넣고 하던 생각이 날 것이다. - 개인적으로 떠오르는 장면은 스트리트 파이터가 나온지 꽤 지나서 좀 처럼 보기 힘든 때였는데, 친구들끼리 시간을 보낼 곳을 찾다 들어간 오락실에서 이걸 보고 다들 흥분했던 모습이다. 서로 누가 잘 하는가를 놓고 한참 겨루다 나왔던 그 날 생각이 났다.

제목에 게임에 대한 수식어를 적어놓지 않았는데 이 게임에다 무슨 표현을 더 하는 건 거추장스러운 일이기만 한 것 같아서였다. 본문에서도 그런 느낌은 마찬가지인데 무슨 말이 필요한가 싶다. 게임 즐기시면서 그때 생각 한 번씩 해보시길.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