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악한 전쟁광 펭귄들이 침략하기 시작했다. 펭귄의 공격으로 부터 인류를 구하라.
펭귄들이 사악해 봤자... When Penguins Attack -TD는 게임을 소개하는 저런 말과는 달리 아기자기 하고 귀여운 타워 디펜스 게임이다. 디펜스 게임은 어느 정도 난이도가 높은 것이 보통이다. 각 타워의 공격력을 하나하나 계산해볼 필요도 있고 자원을 생각해서 최적화된 배치를 할 것을 요구한다. 게임을 끝내려면 그런 노력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When Penguins Attack은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디펜스 게임이다.
자원도 넉넉하고, 산 타워의 업그레이드만 하지 않았다면 같은 가격에 팔 수 있어 환급도 편하다. 전략도 길막기 하나 정도면 충분하다.
이렇게 뱅글뱅글 돌게만 만들어주면.
기본 타워의 공격력도 높고, 비쌀 수록 강해지는 것이 눈에 보인다. 돈 되는대로 가장 비싼 타워를 세우고 업그레이드하다 보면 어느새 끝.
승리, 각 레벨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보스 격파, 한 명도 빼놓지 않고 적을 전멸시키는 경우 각각 메달을 받을 수 있다. 이 메달을 얻는 것- 특히 마지막 것 -을 목표로 게임을 진행해보자.
타워를 설치하는 단축키가 없다는 것이 다소 불편한 점이다. 모든 진행은 마우스로 한다.
타워 디펜스 게임의 끝을 못 봐 늘 아쉬웠던 분들이라면 펭귄들을 잡는 것에 도전해보자.
(좀 더 재밌어진 2편에 관한 이야기는 여기에서)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