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의 극에 달하기 위해 수련에 수련을 거듭해 온 사나이가 있었다. 오랜 시간이 흘러 마침내 원하는 힘을 얻게 되었다. 그러나 너무 오랜 시간을 보낸 탓일까, 그 기간 동안 했던 금딸이 문제였을까. 그가 미쳐버리고 말았다.
주체할 수 없는 힘을 가진 채 세상으로 풀러나온 그는 행인들을 괴롭히기 시작한다.
Mad Karate Man은 그 동안 익힌 무예를 이용해 길 가는 사람들을 멀리 날려버리는 게임이다. 다른 멀리 날리기 게임과는 한 가지 차이점이 있다. 힘과 각도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을 넣는 조작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다.
매드 가라데 맨의 멀리 날리기는 세 가지 동작으로 이뤄진다. 첫번째는 행인을 붙잡아 높이 띄우는 동작이다. 얼마나 타이밍을 잘 맞춰 공중으로 띄우느냐에 따라 두번째 조작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진다.
두번째는 공중으로 띄운 사람을 공격하는 부분이다. 벌어놓은 시간 만큼 신체의 네 부위를 가격할 수 있고 공격을 성공시킬 때마다 특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파워바가 차오른다. 황당한 일을 겪은 행인도 그냥 맞고만 있지는 않는다. 서류가방을 이용해 상단과 하단의 방어를 한다. 가방을 때리면 시간을 흘려보내는 것은 물론 파워바도 채울 수 없게 된다.
마지막은 각도를 맞추고 강한 발차기로 사람을 날려버리는 동작이다. 이후에는 채워놓은 파워를 사용해 공중으로 띄우는 날아차기를 하거나, Energy Blast라는 장풍을 사용한다.
일단 행인이 날아다니기 시작하면 닌자가 나타나 방해를 한다. 닌자가 날아오기 전에 클릭을 하면 귀찮은 방해자를 치워버리는 것은 물론 파워바도 채울 수 있다.
모든 과정을 거쳐 한 행인을 떡실신 시키면 거리와 높이, 제거한 닌자 수에 따라 점수를 얻고 업그레이드를 하게 된다.
16개의 업그레이드는 왼쪽부터 세로줄 순서로 다음과 같다.
- Accuracy: 공중 동작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난다.
- Body Mass: 파워바의 최대치가 늘어난다.
- Spiky Knuckles: 공중에서 하는 공격의 강도가 높아져 파워바를 더 채울 수 있다.
- Hyper Rage: 공중 공격의 속도가 빨라진다.
- Sweat: 닌자의 방해로 속도가 줄어드는 정도가 감소한다.
- Inner Rage: 중력이 작용하는 정도가 줄어든다.
- Focus: 각도 눈금이 천천히 움직인다.
- Belt: 최종 점수 가산점이 올라간다.
- Flying Madness: 날아차기를 할 때 사용하는 파워 포인트가 감소한다.
- Flying Rage: 날아차기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 Hastiness: 날아차기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감소한다.
- Syinky Feet: 각도를 정해 날려버리는 최종 공격의 공격력이 강해진다.
- Madness: 에너지 블라스트를 할 때 사용하는 파워 포인트가 감소한다.
- Rage: 에너지 블라스트의 공격력을 강화시킨다.
- Impatience: 에너지 블라스트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감소한다.
- Weaker Brifcase: 서류 가방을 더 쉽게 파괴할 수 있게 된다.
처음에는 멀리 날리기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로 답답하겠지만 한 번 날아가기 시작하면 얻을 수 있는 점수가 팍팍 늘어난다. 마우스만을 사용하지만 버튼을 조작해 기술을 넣는 것 같은 느낌이 좋아 한참 집중하게 되기도 한다.
엄청난 점수의 기록들은 치트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얻은 것들이 아니다. 뭔가 다른 쪽으로 괴물 같은 면이 있는 기록들이다; 어떻게 얻은 결과인지는 업그레이드를 충실히 하다보면 알게되실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