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게임이 나왔나 찾으러 다니는 중에 관심이 집중되는 순간은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진 게임을 만날 때다. 화려한 그래픽과 웅장함, 신기술 대신 참신한 아이디어와 남다른 센스를 장점으로 삼는 게임들을 소개하다보니 신선한 장면을 목격할 때가 많다. 최근에 경험한 것들이라면 개그 센스로는 이것, 색다른 아이디어로는 이것을 예로 들 수 있겠다.
Specter Spelunker Shrinks도 신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게임이다. (스펙터 스필렁커 쉬링스라고 발음을 맞춘 센스도 눈에 띈다.)
투박해보이는 그래픽은 잠시 무시해주시고 일단 게임을 클릭해 실행해보시길 바란다. 제목이 나타내는 줄어드는 유령 동굴탐험가라는 의미를 문자 그대로 알게되는 순간 아이디어의 신선함이 머리를 치는 느낌이 온다.
일단은 독특한 조작법 때문인데 점프는 방향키 대신 Z키로하고 위 방향키를 누르면 몸이 부풀어오른다. 아래 방향키를 누르면 반대로 몸이 줄어든다. 어색한 조작법에 익숙해질 때면 몸의 크기를 활용하는 미로 탐험을 구성한 방식에 재미를 느끼게 된다. 크기에 따라 같은 화면을 보면서도 다른 시각을 가지게 되는 건 Small Worlds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작게 변하면 시간이 천천히 흐르고, 크게 변하면 시간이 빨리 흘러가는 점을 이용해 통과가 불가능할 것 같은 지역을 벗어나기도 하고, 크기 변화로 타이밍을 노리기도 하며 색다른 도전을 하다보면 게임은 아쉽게 끝이 난다. 게임 아이디어를 좀 더 다듬고 다양한 스테이지를 마련해 후속편을 내는 것도 좋아보인다.
Unity 게임이니 Unity Web Player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설치 후 플레이하셔야 한다. Unity를 이용한 게임 중에 흥미로운 게임이 계속 보이니 조만간 플래쉬를 뛰어넘어 주력으로 소개하게 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