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5분 안에 즐기는 RPG - Synopsis Quest Deluxe

많고 많은 게임 중에 재미있는 게임을 찾아내서 소개한다는 것이 블로그 운영의 목표이지만, 안타깝게도 재밌다고 느끼는 게임 모두를 소개하지는 못 한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언어의 압박이다. 잔뜩 이어지는 글들을 모두 읽어야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거나, 오로지 글자로만 이뤄졌다면 아쉽게도 그대로 창을 닫아버리곤 한다. 영어가 아닌 외국어가 나오는 게임 중에는 간단한 문장 몇 개 때문에 소개하지 못 한 게임도 있다.

오직 언어가 문제였던 안타까운 사연이 있는 게임 중 하나가 Synopsis Quest Deluxe이다. Mamono SlayerMamono Saber로 소식을 전한 적이 있는 Skipmore에서 만든 미니 RPG 게임 시놉시스 퀘스트는 마음에 드는 구석이 많았지만, 퀘스트의 내용을 읽을 수가 없어서 많은 분들이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소개하지 않기로 했었다.

하지만 두둥~ 영어로 내용이 번역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원을 풀게 되었다.

Synopsis Quest Deluxe

시놉시스 퀘스트는 글자 그대로 뼈대만 갖춘 게임이다. 25개의 퀘스트를 완수하면 공주도 구하고 마왕도 물리치는 경험을 하게 되지만 이야기가 직선적으로 흘러가지는 않는다. 오른쪽에 보이는 화면 중 하나를 선택해 5초 정도면 완수할 수 있는 퀘스트를 하나씩 성공시키면 된다.

조작은 방향키와 스페이스바만 사용해서 이동하고 액션을 취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다. 재밌는 부분은 간단한 생김과는 다르게 RPG의 일반적인 흐름을 뒤집어 놓거나, 정답을 숨겨두어서 해결하는 것이 생각만큼 간단하지는 않다는 것이다.

출제자의 의도를 몰라 속기도 하고, 정답을 찾아내기도 하는 과정이 게임의 진짜 재미다. 25개의 퀘스트를 모두 마무리지으면 짧은 엔딩을 볼 수 있으니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모든 답을 찾아보시길 바란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