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게임이 재미를 주는 부분은 전투가 벌어졌을 때 여기저기 손쓸 곳이 많아 머리와 손이 복잡해진다는 점과 자신이 세운 작전이 잘 먹히지 않았을 때 새로운 전략을 세우고 검증의 과정을 거친다는 점일 것이다. 그렇지만 전략 게임의 복잡한 규칙은 종종 진입장벽이 되고는 한다.
Skybolt는 복잡한 규칙을 파악할 필요가 거의 없는 심플한 전략 게임이다. 지을 수 있는 것은 자원을 담당하는 건물 둘, 방어용 건물 하나, 공격용 건물 셋, 감시용 건물 하나가 전부이다.
우측 화면에는 자원 현황과 스테이지의 목표가 표시되는데 인구수는 곧 자원을 의미한다. 인구수가 많다면 그만큼 자원의 생산량이 많아진다. 스테이지의 목표는 공격을 얼마나 버티나, 적의 미사일을 몇 개나 격추시켰나 같은 것들이다.
간단한 규칙만큼 어렵지는 않은 게임이다. 미션의 난이도는 조금씩 조금씩 올라가니 게임에 익숙해질 시간도 충분하다.
정해진 미션을 플레이하는 Missions 외에 미사일 몇 개를 격추시키는 Free Play 모드, 지도와 난이도를 마음대로 정해서 할 수 있는 Custom 모드도 있다.
건물과 업그레이드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적어둘 테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Build
- Metropolis: 인구수를 늘려준다.
- Factory: 한 건물 당 자원 생산률을 5% 늘려준다.
- Bunker: 근접한 건물의 HP를 상승시켜준다.
- Patriot Missiles: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는 미사일
- Anti-missile Cannon: 싸고 편하게 건설할 수 있지만 범위는 좁다.
- ICBM Shield: 핵 미사일을 방어하는 타워
- Radar Tower: 미사일이 날아오는 방향을 감지하는 레이더
Upgrade
- Patriot Reload +25%: 패트리어트 미사일의 발사 속도를 증가시킨다.
- Cannon Reload +25%: 안티 미사일 캐논의 발사 속도를 증가시킨다.
- Dual Launch: 패트리어트 미사일이 한 기당 두 발씩 발사된다.
- Advanced Radar: 레이더가 스텔스 미사일을 감지할 수 있게 된다.
- Nuclear Bunker: 벙커가 주변 건물을 핵폭발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된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