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게임 소식은 아니지만 플래쉬 게이머에게 이 정도 소식은 의미가 있을 것 같아서 한 번 소개해보기로 했다. 내용은 우리 모두가 수 많은 밤과 낮 동안 방문했던 사이트 Kongregate에 관한 소식.
Kongregate의 CEO인 Jim Greer가 직접 동영상을 통해 Kongregate가 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업체 GameStop에게 인수되었음을 밝혔다.
회사가 팔렸다는 소식은 곧 사이트에 엄청난 변화가 있을 거라는 이야기와 똑같이 들리겠지만 실제로 변하는 건 별로 없다고... Kongregate의 직원도 그대로 남고, 게임도 그대로 있고, 수 많은 시간을 들여 따먹었던 뱃지도 그대로 있고 등등.
변화가 있을 거라고 언급한 부분은 PowerUp이란 포인트 시스템인데, 포인트는 GameStop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사용되는 걸로 보인다.
체감할 수 있는 변화 중 가장 눈에 띄는 건 Kongregate 옆에 붙어있던 ‘Beta’ 표시가 사라질 예정이라는 점이다. 2006년 이래 햇수로 5년 동안 베타 딱지를 달고 있어서 자리도 잡을만큼 잡은 사이트가 얼마나 더 있어야 뗄 생각인가 싶었는데 드디어 정식; 사이트로 변화가 이뤄진다.
변하는 건 없다지만 게임 판매 업체에게 인수되는 거라 장기적으로는 이용자들이 원치않는 변화가 예상되는만큼 우려의 의견을 나타내는 사람들도 꽤 눈에 띈다.
계약과 관련된 세부 사항이나 돈 문제는 원래 외부로 알리는 내용이 아니긴하지만 가장 궁금한 부분이긴 한데 역시 인수된 가격은 계약상의 기밀이라 밝힐 수는 없다고 한다.
(동영상 마지막에 새롭게 변한 사이트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면서 ‘Rickroll‘을 하는데 함정카드와 비슷한 낚시 장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