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Chocogaems를 방문해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에게는 키보드가 낯선 물건이던 때가 있었다. 화면만 보며 글자를 입력할 정도로 타자에 익숙해지기까지 타자게임을 붙잡고 얼마나 시간을 보내야 했는지. 이제 대부분 타자에 익숙하시겠지만 아직 영어 타자의 벽을 넘지 못한 분들도 꽤 있을 것 같다.

영어 타자도 생각보다 금방 익숙해질 수 있고, 일단 영어 타자에 익숙해지면 도움되는 때가 꽤 많다. 사전 검색하거나 과제할 때 편하다거나 하는 경우 외에 특히 게임할 때.

영타연습도 한글 타자랑 똑같이 생각하면 된다. 그때나 지금이나 타자게임은 우리에게 확실한 도움을 주는 친구들이다. 그래서 준비해봤다. 영타연습을 도와줄 타자게임 세 편.


Keyboard Mayhem

Keyboard Mayhem은 세 가지 타자게임 중 가장 단순 명쾌한 모습을 하고 있다. 주인공을 공격하려는 적을 타이핑하며 밀어내고 마지막에 최종 공격을 해 떨어뜨리는 과정만 반복하면 된다.

난이도는 Easy, Medium, Hard, Skitz 네 가지로 어려운 난이도들은 적의 접근 속도가 빨라지는 것은 물론 연속 공격을 막기위해 끝자리만 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잡아먹히지만 않으며 버티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 주어진 시간은 1분뿐이다.

이것저것 게임에 관해 알아볼 것 없이 가볍게 영타연습만 하고싶다 하는 분들은 키보드 메이헴을 추천.

■ 게임하기

Play


Typing Defense

Typing Defense는 디펜스 게임의 모습을 하고 있는 타자게임이다. 지구를 향해 날아오는 운석을 타자를 통해 방어하게 된다. 초반에는 거의 세 글자짜리 단어가 나오고, 비슷비슷한 단어들이 반복되다보니 영타연습을 막 시작한 분들이라도 무리가 없을 수준으로 시작한다.

Typing Defense 02

단계가 높아질수록 하단 우측에 Slow나 Ice 같은 단어를 타이핑해서 쓰는 기술들이 하나씩 생겨서 게임에 도움을 받게 된다. 난이도가 빠르게 올라가는 편이라 오래 버티려면 이런 단어들부터 익숙해지는 것이 순서.

또 하단 우측에는 방어막의 HP가 표시되는데 모두 줄어든 상태에서 공격을 당하면 게임 오버가 된다. 오래 버티려면 도중에 잘못 타이핑한 단어들은 백스페이스를 눌러 지울 필요없이 스페이스바만 누르면 사라진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다.

■ 게임하기

Play


Ninja Hunter Bloodmoon

영타연습을 위한 마지막 타자게임은 Ninja Hunter Bloodmoon.

타이핑 디펜스와 비슷하게 닌자의 공격으로부터 사원을 방어한다는 디펜스 게임을 모습을 하고 있다. 세 가지 게임 중에서는 가장 뭔가가 많이 달려있는 게임이라 정말 게임한다는 느낌으로 분위기 잡고 할 수 있다.

적들은 머리 위의 글자를 타이핑해서 공격한다. Rage Bar가 꽉찬 상태라면 숫자키 1, 2, 3을 눌러 특수 기술을 쓸 수 있다. 1번 Speed of the wind는 자신의 속도는 빠르게 적은 느리게 하는 기술이고, 2번 Rage of the wind는 화면의 모든 적을 공격하느 기술, 3번 Wind Barrier는 방어력을 높이는 기술이다.

스테이지 말미에는 강력한 적을 만나 방향키로 회피하고 공격하는 이벤트가 생기기도 한다. 모든 적을 물리치고 한 스테이지가 마무리되면 특수 기술 업그레이드, 사원 고치기, 궁수 고용 등을 할 수 있다.

■ 게임하기

Play

Posted by 초코2080
  1. kkk
    2010/07/29 23:23 [Edit/Del] [Reply]
    오~먼가 한글타자랑 다른 새로운 재미가 있네요 ㅋㅋㅋ3가지 모두 독특한 재미가 있군요 ㅋㅋㅋ

    우리나라도 저런 식의 타자연습을 할 수있도록 개발하면 좋겠군요 :)
    • 2010/07/30 22:35 [Edit/Del]
      플래쉬 게임 재밌게 잘 만들어서 발표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이런 때도 좋았을 텐데 말이에요. 단어 퍼즐 같은 건 잘 만들면 좋을 것 같은데 죄다 영어라;
  2. BlueCat
    2010/07/30 19:22 [Edit/Del] [Reply]
    Typing defense 오늘의 4등 했어요 ㅋㅋㅋ
    4379점.. 힘드네요
  3. 어흌
    2010/07/31 10:42 [Edit/Del] [Reply]
    typing defense 가 제일 재밌네요. 15341 점으로 4위 찍었습니다.
    1위가 의외로 중국인이더군요 ㅎㅎ;

    팁. strike를 쓰실땐 최대한 공격을 하신 후 쓰세요. strike는 딱 본인 현재 점수획득량만큼만 받습니다.
    팁2. 시선을 약간 위로 하시고 하면 더 높습니다. 글자가 오브젝트 밑에 나오다보니까 밑에 있는 애보단 위에있는애를 먼저 치게 되더라고요.
  4. 메롱요
    2010/08/02 19:26 [Edit/Del] [Reply]
    메롱메롱 이거 잼업다
    메롱메롱 이거 완전
    너같애
  5. jugis
    2010/08/15 14:11 [Edit/Del] [Reply]
    clockwords라고 타자게임 비슷한 게임도 있는데, 그건 없네요 꽤 재미있게 했는데 ㅎㅎ
  6. 맴맴맴메엠
    2010/09/15 18:51 [Edit/Del] [Reply]
    우와 영타는 정말 잘되잇네요 ;;
    반면에 우리나라는 ㅋㅋㅋ 타자를 즐기면서 할수잇는 게임인거같아요
    영타가 넘약해서하러왓는데 잼잇네여ㅋㅋㅋ
    • 2010/09/15 21:40 [Edit/Del]
      한글 타자도 찾아보면 뭔가 있을 것 같긴 해요. 영어 단어나 타이핑이나 관련 게임이 워낙 많긴 하죠 ㅎㅎ
  7. ㅋㅋ
    2011/02/06 13:53 [Edit/Del] [Reply]
    키보드 메이헴 1등입니다!!
    우옹우옹우옹우옹ㅋㅋㅋㅋㅋ
    다른것도 어서 해봐야겠군요..ㅋㅋ
    재밌는 영타연습게임추천(ㅋ?)감사합니다ㅋㅋ
  8. 2011/02/08 21:32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9. 귀환병
    2011/06/02 14:22 [Edit/Del] [Reply]
    typing defense와 Nicja hunter는 왜 게임이 안돼죠?
  10. 마지막에...
    2011/12/09 19:59 [Edit/Del] [Reply]
    nicja hunter마지막 같은 스테이지에 키보드기 입력이 안돼네요.
    댓글 처음이네요.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