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Achievement 먹는 코끼리 - Achievement Unlocked 2

자~ 왔어요. 왔어. 코끼리가 왔어. Obey The Game, This is the Only Level TOO의 그 코끼리가 다시 왔어요~
 
달성 과제를 얻는 것이 게임 그 자체인 게임 Achievement Unlocked의 후속편 Achievement Unlocked 2로 코끼리 친구가 돌아왔으니 모두 반갑게 맞아줍시다.

Achievement Unlocked 2

게임에 대해 말하기 전에 플레이 버튼 위로 보이는 ‘왜 편하게 후속편이나 만들지 않고 위험을 감수하며 신작을 내느냐’ (Why risk it when you can just create a sequel?)는 문구부터 이야기하고 싶다. 자기 복제에 대해 변명 따위는 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보이기도 하고, 억울하면 너네들도 성공한 게임 만들어서 우려먹으라는 이야기로도 보이는 위의 문장은 어떻게 봐도 유쾌한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밖에는 할 수 없다.

대놓고 전작의 아이디어를 재탕하겠다는 말은 여러 가지로 거짓섞인 농담이다. 창의성으로 선두를 다투고, 만드는 게임마다 유저들의 칭찬을 받으면서, 기계로 찍어내는듯 미칠듯한 다작을 하는 사람인데다, Achievement Unlocked 2는 자기 복제 수준에 머무르지도 않기 때문이다.

Achievement Unlocked 2 02

전작에서는 한 스테이지 안에서 100개의 Achievement를 얻는 것이 목표였지만, 후속편에서는 250개로 배 이상 늘어났다. 달성 목표가 늘어난 이유는 우선 스테이지가 몇 배로 확장다는데 이유가 있을 것이다. 화면 크기도 살짝 커졌고, 층을 오르내리며 스테이지를 이동할 수도 있다. 그 중에는 집과 상점이라는 별도의 공간도 있는데 상점에서는 새로운 요소인 동전으로 확장팩을 구입할 수 있고, 스테이지가 늘어나면 위 아래로 오르락 내리락하며 더 많은 달성 목표를 얻게 된다.

Achievement Unlocked 2 03

또 한 가지 중요한 확장 포인트는 멀티 플레이. John Cooney의 최근 게임에서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경우가 보이는데 Achievement Unlocked 2 역시 다른 사람과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방을 만들고 코드나 주소를 알려주면 상대가 해당 주소로 들어가거나 코드를 입력해 같이 플레이할 수 있는 방식.

게임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주의 사항도 말씀드려야겠다. 싱글 플레이의 경우 게임을 중단하면 Achievements 메뉴에 기록은 저장되지만 게임 자체의 기록은 지워진다. 시간을 들여 달성해야 하는 목표는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한다는 말씀. 그리고 어찌된 일인지 익스플로러에서는 조작이 조금 힘들다. 사실 조금 수준이 아니라 정교한 컨트롤이 잘 안 되는 수준인데 고쳐지기 전까지는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다.

게임 중에 하단을 누르면 볼 수 있지만 Achievement Unlocked 2의 공략 방법은 이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