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arium 등을 매력있는 Point and Click 게임을 제작하는 Amanita Design에서 초창기에 제작했던 게임 중 사모로스트 (Samorost)는 특유의 분위기와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이다. 특유의 묘한 분위기나 배경이 되는 우주, 잔잔한 느낌 등에 매력을 느꼈던 분들이라면 사모로스트와 느낌이 비슷한 게임도 즐겨하실 것 같다.

The Dreamerz가 바로 그런 게임으로 어느날 갑자기 고장난 드림 머신을 고치러 떠나는 주인공의 작은 모험을 그리고 있는 Point and Click 게임이다.

The Dreamerz

제작자 Robotjam의 전작 Ski Maniacs, Gone to the Dogs를 소개한 바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두 게임을 즐겨했고 비슷한 방식의 게임을 제작할 것을 기대하고 있었다. 그런데 (따로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최근작 Panda's Bigger Adventure 같은 게임이나 The Dreamerz를 보면 포인트 앤 클릭 게임에도 재능이 있어보인다.

The Dreamerz 02

주인공이 도착한 첫번째 행성에 바로 드림 머신이 고장난 채로 있다. 이제 첫번째 행성뿐 아니라 반짝이는 오브를 행성간 이동 장치에 넣고 여러 행성들을 날아다니며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비교적 내용이 넉넉하고 문제들도 좋은 편이어서 게임하는 과정은 즐거운 편이다. 도구들은 대부분 눈에 띄는 자리에 있긴 하지만 돌아다니며 주울 수 있는지 확인해보고 이것저것 살펴보는데 시간이 필요하긴 하다.

The Dreamerz 03

조작은 마우스 클릭만으로 한다. 지면을 클릭하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고 도구를 발견하면 클릭해 집고 다시 하단 인벤터리 창을 클릭해 보관한다. 도구의 사용은 반대로 인벤터리 창에서 도구를 집고 사용하고자 하는 장치에 클릭하면 된다.

문제가 쉽게 풀리지 않아도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 넓은 우주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느낌, 잘 디자인된 행성의 모습 등을 즐기며 돌아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김딱공
    2010.08.05 13:49 [Edit/Del] [Reply]
    휴 1시간만에 클리어;; 원래 탈출게임은 잘 안하는데

    이건 좀 분위기가 독특하고 난이도가 쉬워서 그런지 부담없이 즐겼네요
  2. 어려워
    2010.08.05 14:53 [Edit/Del] [Reply]
    마지막 한개를 못구해서 못깨는 중이네요..ㅜㅠ
    music필드에 하나 있을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3. 어려워
    2010.08.05 15:02 [Edit/Del] [Reply]
    으흐..드디어 깼다.
    라디오 음질이 너무 구려서 애먹었네요
  4. 응?
    2010.08.07 01:01 [Edit/Del] [Reply]
    이거 다 깰 때 원자(행성간 이동시켜주는 물질)가 하나 남는데 결국 어디에 쓰는지 못 찾고 그냥 우주선 타고 나왔네요..어디에 쓰는걸까요..?
  5. 은랑
    2011.01.29 18:30 [Edit/Del] [Reply]
    으으- 너무 어려워서 Walkthough 보고 깼네요.
    이런 몽환적인 분위기 좋아하는데...
    Amanita Design만 이런 분위기가 나는 줄 알았는데 이런 곳이 또 있었군요.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