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레이싱

[스포츠] 더 멋진 스타일로 돌아온 - Shopping Cart Hero 2

멀리뛰기 게임의 대표주자 쇼핑 카드 히어로(Shoppin cart hero)가 다시 돌아왔다. 전과 같은 단순 중독 게임을 예상한다면 반갑게 기대를 저버릴 소식도 있다. 쇼핑카트 히어로 2는 더 많은 기술과 스타일 요소로 다채로워졌고 더 멋있어졌다. - 물론 이 게임 앞에서 멋있다는 이야기는 진지하게 하는 말은 아니고... - 새로운 요소가 생긴만큼 이어하기 기능도 추가되었다. 그럼 게임에 대해 천천히 좀 더 알아볼까.


게임하는 방법은 그대로 → 오른쪽 방향키를 눌러 출발하고 ↑ 위 방향키를 눌러 카트에 타고 점프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여기에 정확도 게이지가 등장한 걸 볼 수 있다. 최대한 팻말 가까이에서 정확하게 승차해야 멀리 뛸 수 있다.


점프를 마치고 나면 기록을 확인한 후 업그레이드 창이 나타나는데 대폭 변화된 점이 바로 이 부분이다. (그림을 클릭해서 원래 크기로 볼 수 있다.)

카트의 업그레이드와 추가된 다양한 기술, 새로운 스타일 요소, 값나가는 물건들이 보인다.

5만? 12만? 18만? 정말 오래오래 하지 않으면 가질 수 없을 것 같은 물건들을 보니 얼마나 플레이 해야 할지 짐작도 안 간다.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하나씩 적어보자면 왼쪽은 카트와 스타일 가산점에 관련된 부분, 오른쪽은 공중이나 지상에서 할 수 있는 기술들, 하단은 새로운 카트와 관련 기술이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그림 첫줄 왼쪽에서 오른쪽 순서대로)

바퀴: 언덕에서 빨리 내려오고 착지시 더 많이 굴러간다.
로켓: 언덕에서 내려올 때 도움을 받는다.
그루피: 스타일 가산점을 얻는다.

[공중 기술]
Up-N-Out: ↑위 + ↑위 + ↑위
수퍼맨: ←좌  +  ←좌  +  ↑위를 입력하고 그대로 누르고 있는다.
UP-N-Oup Flip: ↓아래  +  ←좌  +  ↑위  +  →우
핸드스탠드: ↓아래  +  ↓아래  +  ↑위를 누른고 있는다.

풋볼 헬멧: 착지를 못 하고 떨어졌을 때 스타일 가산점을 0.5점 준다.
솜브레로: 멕시코 모자. 착용하면 스타일 가산점을 준다.
프로펠러 모자: 스타일 가산점은 물론 공중으로 상승하는데 도움을 준다.
야구 방망이: 스페이스바로 사용한다. 기술에 사용될 때도 있고 나무를 때리면 열매를 얻어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그라운드 기술]
지면에 내려와 앞으로 굴러갈 때 쓰는 기술들
휠리: ↑위  +  ↑위  +  ↓아래를 누르고 있는다. 방향키로 균형을 잡으면서 오래 버틸 수 있다.
핸드스탠드 휠리: ↓아래  +  ↓아래  +  ↑위를 누르고 있는다.
폴볼트: 야구 방망이가 필요한 기술이다. ←좌  +  ↓아래  +  →우  +  스페이스바. 장대 높이뛰기를 한다.

덤프스터: 스타일 가산점을 다소 잃는다. 쓰레기 수납기를 타게 된다.
로켓 #4: 덤프스터와 로켓 3단계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덤프스터 다이브: 공중 곡예 기술로 방망이가 필요하다. ↓아래  +  ↑위  +  ↓아래를 누르고 있는다.

황금 카드: 스타일 가산점을 얻는다.
행글라이더: 방망이가 공중 기술이다.  ↑위  +  ↓아래  + ↑위

쇼핑카트 히어로에서는 스타일 가산점이 굉장히 중요하다. 득점한 점수를 × 가산점으로 바꾸기 때문에 착지를 실패해서 0.1을 얻는다면 점수가 1/10이 되기 때문이다. 그루피를 태우거나 카트를 치장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게임의 버그(?)에 대해 정보를 드리자면, 버튼이 잘 안 먹을 때가 있는데 게임 화면 밖을 클릭했다 다시 클릭하면 해결할 수 있다.

반짝이는 새 카트를 얻으려면 어서어서 시작해야 한다. 갈 길이 멀다. 하악.

■ 게임하기
(세이브를 하려면 Mochigames 계정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