빰 빠바밤 멀고 먼 옛날 은하계 저편에서 벌어졌던 스타워즈의 팬이라면 한 번은 보고 읽고 지나가야 할 정보가 있다.
레고 사이트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 LEGO Star Wars: The Quest for R2-D2에 관한 이야기다. Tenis Stars Cup 이후로 두 번째로 소개하는 Unity 게임이기도 한 스타워즈: 퀘스트 포 R2-D2는 클론전쟁 시기를 다룬 게임이다.
게임의 주요 임무는 실종된 R2-D2를 찾는 것이다. R2가 보내오는 신호를 추적하며 주인인 아나킨이 그의 로봇을 찾아나섰다. 더욱 중요한 점은 새 Starship 설계도도 R2가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시스가 이 설계도에 대해 알아내기 전에 R2를 찾아야 한다.
Unity는 쇼크웨이브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를 설치하는 과정만 거치면 웹상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 게임을 세이브하려면 레고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외국 사이트인 만큼 특별한 개인 정보를 요구하지는 않으니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가입이 가능하다. 세이브를 하지 않는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다.
등장인물은 아나킨 스카이워커(Anakin Skywalker)와 아사즈 벤트리스(Asajj Ventress)이다. 아나킨이야 그 분이라는 것이 잘 알려져있지만, 확장된 스타워즈 세계에 익숙지 않다면 아사즈는 처음 보는 캐릭터일지 모르겠다. 광선검 색을 보면 알겠지만 제다이 기사가 아니다. 클론워즈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이 캐릭터는 아나킨과 대립하는 시스측 인물이다. 스토리상 아나킨과 대결을 펼친다는데 게임을 진행하면 둘이 싸우는 장면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하다.
방향키로 조작하고 Z로 점프, X로 공격한다. Z와 X를 동시에 누르면 포스의 사용. F를 눌러 전체화면으로도 할 수 있다. 광선검이라면 역시 레이저총을 튕겨내는 게 묘미라고 할 수 있는데 게임에서도 날아오는 레이저를 검으로 튕겨낼 수 있다.
P키를 눌러 정지하면 치트 코드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는데, 게임에 살짝 양념을 치는 정도이니 한 번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치트코드]
- 아나킨 - Redsaber: 붉은 광선검을 사용한다, Dualsaber: 검을 두 개 사용한다, Triplejump: 트리플 악셀은 아니고 3단 점프
- 아사즈 - Greensaber: 푸른 광선검을 사용한다, Darkforce: 체력 두 배
- 둘 다 - Clonehelmet, Redclonehelmet: 클론 병사의 헬맷을 착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