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d는 3D 게임이 온 세상을 점령한 것처럼 보이던 순간에 XBOX로 발매되어 수 많은 사람을 사로잡았다. 당시 모든 사람의 관심을 한 곳에 집중시키는 게임이 불과 100여 메가 남짓한 2D 게임일 거라고는 생각지도 못 했었다.
한 분야를 개척한 게임이 다 그렇듯 속속 영향 받은 게임이 등장했다. 여기서도 소개한 적이 있는 The Company of Myself도 그렇고, 이번에 다룰 Bubba Time도 그렇다.
부바 타임은 CODEAR MASH-UP CONTEST라는 대회를 목표로 제작되었는데, 제작자들은 서로 다른 게임을 몇 가지 섞어 새로운 게임으로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다고 한다.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블럭을 만들고 없애는 것은 고전 게임인 Solomon’s Key에서, 시간을 제어하는 것은 Braid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그림에서도 어느 정도 알 수 있지만 부바 타임은 위에서 말한 능력으로 장애물을 제거하거나, 돌아서 스테이지를 해결하는 액션 퍼즐 게임이다.
좌우 방향키로 이동, 위 방향키로 점프, 아래를 눌러 엎드린다. Z키로는 블록을 만들거나 없애고, X키로는 시간을 느리게 흘러가게 한다.
목숨이나 능력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쫓길 이유는 없다 막힌 길도 다양한 실험을 해볼수 있으니 부담없이 문제를 해결해볼 수 있을 것이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