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특집

주말의 게임 링크 - Night Of The Cursed, Nano Ninja, Robin the Mercenary, Tremerz, Bad birds

Night Of The Cursed

Night Of The Cursed

오늘도 세상 어딘가에선 좀비로 변한 사람들과 아직 변하지 않은 사람들이 서로 자신의 현 상태가 마음에 든다면서 취향을 존중해달라는 다툼을 벌이고 있다. 나이트 오브 더 커시드에서 주목하는 장소도 그 중 한 곳. 보통 총을 든 쪽이 혼자라서 외로운 편인 것과 달리 커플이 좀비들의 시샘을 받고 있다는 점이 여느 장소들과 차이가 있는 부분이다.

커플이라지만 둘 만의 시간을 즐길 여유는 없다. 건물의 열린 공간으로 좀비들은 몰려오고 시간이 갈수록 둘을 시샘하는 좀비들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널리 알려진 바대로 좀비들은 모두 주머니에 돈을 넉넉하게 가지고 다닌다. 좀비를 쓰러뜨려 번 돈으로는 트랩과 무기를 구입하고 업그레이드 메뉴에서 구입한 무기를 선택한 후 부품을 붙여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트랩 설치에 관해서는 주의사항을 하나 말씀 드려야겠다. 좀비들은 지정된 경로로만 이동하는데 트랩이 그 경로 위에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무용지물이다. 바닥에 남은 흔적을 보고 설치해야 돈 낭비를 막을 수 있다.)

■ 게임하기

Nano Ninja

Nano Ninja
최근에 자주 보이는 게임 중 하나가 원 버튼 게임, 그러니까 버튼 하나만으로 진행하는 게임들이다. 나노 닌자도 마우스 클릭 딱 하나만으로 캐릭터를 움직이는 원 버튼 게임이다.

스승님의 복수를 위해 악의 닌자 소굴로 들어간... 설정에 악의 소굴 이야기는 없었으니 스승님과 제자가 악의 무리였을지도 모르겠지만 아무튼, 복수를 위해 나노 닌자는 출동했다.

각 층마다 클릭으로 표현되는 동작은 달라진다. 이동하거나, 멈추거나, 뛰거나, 공격하거나 등등 하나씩 동작을 익히며 건물의 꼭대기로 올라가면 원수를 만날 수 있다. 게임을 한 번 끝내고 다시 시작하면 자신의 기록과 경쟁할 수 있고, 빨리 혹은 적은 클릭수로 기록을 달성하면 세계인들과 경쟁할 수 있다.

■ 게임하기

Robin the Mercenary

Robin the Mercenary
로빈 더 머시너리는 고전 액션 게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주인공의 임무는 적들을 생산하는 발생기를 없애고, 남은 적들을 모두 소탕하는 것.

게임을 하다 보면 이상하게 적들이 꾸역꾸역 나오는 느낌이 드는데 그게 다 발생기 때문이다. 장치를 제거 하지 않으면 영원히 스테이지가 끝나지 않는다.

레벨을 선택하는 메뉴 아래 보면 상점 메뉴가 보이는데 게임 중에 얻은 돈으로 점프, 공격력, HP, 제트팩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제트팩은 일단 구입한 후 사용할 수 있고, 점프 후에 다시 점프를 눌러 사용한다.) 시작했을 때는 불만이 생기는 능력치였지만, 돈을 들인만큼 정말 ‘용병’이 되어간다.

■ 게임하기

Tremerz

Tremerz
철지난 영화에 대해 좀 아시는 분들은 불가사리라는 제목을 익숙하게 기억하고 계실 거다. 트레머즈가 바로 그 불가사리의 원 제목이다. (두번째 e는 o고, z는 s이지만)

제목을 그대로 옮겨온 것 같이 내용도 영화와 같다. 트레머즈에서 해야 할 일은 사막에서 나타난 정체불명의 괴물을 피하고 친구들을 구출하는 것이다.

캐릭터들은 마우스를 움직여 이동하고, 클릭해서 점프시킨다. 영화에 등장하는 모습을 그대로 캐릭터로 재현해두었는데 모자를 쓴 주인공은 캐빈 베이컨이다. 다른 사람은 다 없어져도 상관없지만; 캐빈 베이컨이 공격 당하면 그대로 게임 끝. 역시 유명인이고 봐야 하는 걸까.

끝을 보기는 쉽지만 모든 캐릭터를 살리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 게임하기

Bad birds

Bad birds
옛 이야기가 나온 김에 하나 더. 레밍즈를 즐겼던 분들이라면 반가울 게임이 나왔다. 배드 버즈는 주인공을 레밍즈에서 새로 옮겨놓은 것만 빼면 거의 같은 게임이다.

하단에 표시되는 Basher, Digger 등등의 역할을 클릭해서 지정하고 줄줄이 나오는 새들을 무사히 출구로 보내면 된다. 역할은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알아보기 쉽고, 클릭을 한 번 해보면 사용법을 바로 알 수 있다.

미리 마련해둔 스테이지들을 따라가는 것도 괜찮지만, Player Levels를 누르면 다른 사람들이 만든 스테이지를 해볼 수 있고, (계정이 필요하긴 하지만) My Stuff를 누르면 직접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Top Levels를 누르면 다른 사람들이 만든 스테이지 중 평점이 높은 순서대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