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Point and Click 게임을 주로 만드는 PencilKids에서 이번에 내놓은 게임은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이다. 도난당한 진귀한 푸른 다이아몬드를 찾는다는 임무를 맡은 주인공을 도와 한 장면씩 한 장면씩 앞으로 나아가는 모험이 벌어진다. 진행을 방해하는 조건을 순서대로 정리하는 것은 물론 장면마다 존재하는 퍼즐도 해결해야 하는 복잡한 임무다.
플레이어가 도와주게 되는 주인공은 한 명이 아니다. 이보다 찰떡궁합일 수는 없는 닌자-해적-로봇 셋으로 이뤄진 팀원들의 능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줄 아는 안목이 필요하다. 그래서 제목도 NinjaPiRo (닌자-파이-로)
팀원들의 면면을 살펴보자면, 닌자는 오르기, 점프 등에 재주를 가지고 있다. 해적은 깨고 부수는 힘쓰는 쪽, 로봇은 지능을 이용한 퍼즐 풀기나 고치기 같은 쪽에 장점이 있다.
단서를 찾아 사방을 클릭하며 마우스를 고생시키지 않아도 되도록 화면에는 친절하게 동그라미가 표시된다. 캐릭터의 머리 위에 표시되는 동그라미를 누르면 캐릭터 변경을 할 수 있다.
퍼즐이나 포인트 앤 클릭 요소 외에 숨은그림찾기도 포함되어있다. 화면에 숨어있는 동전을 클릭해서 모으면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오늘의 하이스코어를 노리는 분들이라면 그냥 넘길 수 없는 부분.
정적인 클릭류 게임과 차별되게 인상적인 보스전도 준비되어있다.
비교적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답답함을 견디지 못할 분들을 생각해 공략도 첨부해뒀다.
[공략]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