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초밥 먹는 고양이. 두번째 이야기 - Sushi Cat The Honeymoon

지상에서 가장 행복한 고양이 스시캣. 사랑에 빠진 고양이가 얼마나 많은 초밥을 먹을 수 있는지, 한 고양이가 얼마나 오동통하게 살이 오를 수 있는지 알려주었던 전작 Sushi Cat의 이야기가 계속된다.

Sushi Cat The Honeymoon은 사랑을 찾아 돌아다니던 지난 이야기의 결말을 이어받으면서 시작한다. 모든 것을 다 가진 고양이가 되어 더 이상 초밥을 먹을 일은 없을 거라고 생각했건만. - 하긴 누가 공짜 초밥을 마다할까. 남들은 없어서 못 먹는 걸.

게임 자체의 변화는 적다. 전반적인 난이도는 조금 낮아지고 새로운 아이템이 등장한 것을 제외하면 전작과 거의 같은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전작에서 초밥을 너무 많이 먹으면 몸이 빵빵해져서 바닥으로 내려갈 수 없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에 그 문제는 완전히 해결되었다.

Sushi Cat The Honeymoon

스시 캣 더 허니문의 핵심이라면 역시 전작에서 이어지는 스토리이다. 어떻게 첫눈에 반한 짝과의 이야기는 어떻게 이어지는지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어보인다.

짧게 끝나 아쉬움이 남지만 살이 올라 금방이라도 터질 것 같은 파란 고양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게임은 할 일을 다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거기에 2편을 예고하고 있으니 좀 더 달라진 모습으로 다음 이야기가 계속되는 걸 기대해보기로 하겠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