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월 31일은 할로윈 데이로 플래시 게임계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기념하며 관련 게임이 많이 발표된다. 라고 초창기 게임 특집인 할로윈 데이 플래시 게임 특집에서 이야기 한 게 벌써 일년 전이다. I believe in you~ I Believe in your mind~

올해도 돌아온 할로윈 데이를 맞아 관련 플래시 게임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 그 가운데 눈에 띄는 게임 세 가지를 골라봤다.

Pumpkin Remover 2

Pumpkin Remover 2

Pumpkin Remover 2는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Red Remover 시리즈에서 이어지는 게임이다. 이번에는 빨간 색이나 녹색 블록 대신 호박들이 잔뜩 등장한다.

화면에 보이는 호박을 클릭해 없애거나, 화면 밖으로 떨어지게 만들어 점수를 내게 된다.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규칙을 설명드리자면 레벨 선택시에 Par라고 적힌 숫자가 보인다. Par는 적힌 숫자 이상 클릭해도 해당 레벨이 달성되지 않는 건 아니지만 딱 맞춰서 달성하면 레벨이 노란 호박 모양으로 변하고, 더 적게 클릭해 공략하면 별표시가 된다.

클릭해서 없어지는 블록, 돌 블록, 불 붙은 블록 세 종류가 등장한다. 클릭해서 없어지지 않는 종류는 불 붙은 블록을 옮겨 붙이면 일정 시간 후 사라진다.

■ 게임하기

Play


Lilith: A Friend at Hallows Eve

Lilith: A Friend at Hallows Eve

릴리스는 무시무시한 끝판 대장쯤 되는 마녀로 잘 알려져있지만 Lilith: A Friend at Hallows Eve에서는 그저 할로윈 데이에 밖으로 나와 같이 놀고 싶어하는 귀여운 꼬마 마녀에 불과하다.

틀린 그림 찾기 게임으로 양쪽을 비교하며 차이점을 찾는 게 겉으로 드러난 게임의 목표지만, 이런 친구가 있으면 출신에 상관없이 나라도 같이 놀겠다 싶게 귀여운 릴리스의 모습을 보는 것이 게임의 진짜 재미다.

■ 게임하기

Play


Steak and Jake: Midnight March

Steak and Jake: Midnight March

Steak and Jake 시리즈의 할로윈 데이 특집인 Steak and Jake: Midnight March는 3색 맞추기 퍼즐과 액션이 결합된 게임이다.

우유를 배달하는 소 Steak와 그를 돕는 새 Jake는 한 팀을 이뤄 서로 돕고 돕는 관계이다. 사실 돕는다는 건 일방적인 관계로 중요한 일은 Jake가 다 한다. 화면 하단에는 3색 맞추기 퍼즐이 있고, Jake는 세 가지 이상 연결되는 공을 맞추면 해당되는 색의 능력을 쓸 수 있다. 화면의 빈 블록을 같은 색으로 채우거나, 길을 막는 같은 색의 적을 제거하는 등 Steak가 무사히 길을 갈 수 있게 해줘야 한다. 조작은 클릭과 드래그로 이뤄지며 첫 레벨부터 진행하면 게임 방법에 대해 저절로 알게된다.

화면은 갖가지 위험한 상황으로 이뤄져있고 플레이어는 하단 퍼즐창과 게임 화면을 번갈아 오고가며 여러 가지 일들을 동시에 해야 한다. 비교적 간단할 것 같은 상황도 실수없이 넘어가기 쉽지 않은데 멀티 테스킹 능력에 자신있다면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 같다.

■ 게임하기

Play

Posted by 초코2080
  1. 불면증
    2010.10.25 23:21 신고 [Edit/Del] [Reply]
    (블로그에 자주 방문하지만 이번이 첫 리플이네요 ㅜㅜ 다음에는 자주 리플달아드릴께요)
    오랫만에 틀린그림찾기하는데
    릴리스 너무 귀여워요~
    [spoiler]덤으로 릴리스편 말고 릴리스 친구 에마편도 있네요
    이왕이면 같이 소개해주세요~![/spoiler]
  2. YOHO
    2010.10.26 01:04 신고 [Edit/Del] [Reply]
    steak and jake 시리즈 재밌네요!
    왔다갔다 하느라 쉴 틈이 없는게 매력ㅋㅋ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