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게임 중에 하나가 Picross QuestPicma 같은 네모네모로직 게임이다. 써놓고 보니 두 개네; 아무튼, 찾아보면 괜찮은 네모 로직 게임이 하나 둘씩 보이는데 이번에 그 중에 하나를 골라봤다.

Picross Forever는 Food, Sport, Animals, Household라는 네 가지 주제로 각각 12개씩 총 48개의 로직을 마련해두었다. 깜찍하달까 참신하달까 각 주제별로 스테이지의 모양이 다르다. 그림에 보이는 스테이지는 음식 카테고리 중 하나인데 음식이라는 주제에 맞게 과자 모양으로 꾸며져있다.

Picross Forever

퍼즐의 크기는 10×10에서부터 20×20까지 있다. 네모 로직에 익숙한 분이라면 10×10 정도는 쉽게 풀 수 있는 수준이고, 20×20은 꽤 난이도가 있어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만족할 수 있다.

픽크로스 포에버에도 다른 두 게임과 마찬가지로 편의적인 기능이 있다. 마우스를 클릭한 채로 드래그하면 클릭을 반복할 필요 없이 칸을 칠할 수 있고, 스페이스바를 누르고 있으면 굳이 X 표시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빈 칸에 X 표시를 할 수 있다.

틀릴 기회는 다섯 번까지 준다. 어렵게 골치를 썩이는 문제라면 지뢰를 찾는 심정으로 클릭하며 힌트로 활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 너무 안 풀린다면 네모 로직 풀이법을 참고해보시는 걸 권해드린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roekd32
    2010.04.06 04:53 [Edit/Del] [Reply]
    로직이라.... 개인적으로 머리쓰는 게임을 좋아해서 스도쿠나 로직을 많이 풀었죠.... 이 로직은 카테고리마다 모양이 달라서 더 재밌네요...ㅎ;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