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games를 들락날락 하는 분들이라면 벌써 몇 번의 경영 체험을 한 바 있으실 줄로 안다. The Heist 2를 통해 조직을 경영해보기도 했고, Recordshop Tycoon을 통해 척박한 음반 시장에서 부를 거머쥐기도 했었다. Hemp Tycoon에서는 개인 사업가로서 고부가가치 산업에... 뛰어든 바도 있다.
Corporation Inc는 그 동안의 경영 체험 중 가장 규모가 크지 않나 싶다. 이번에는 직접 회사를 차리고 직원을 고용하고 관리자를 임명하며 회사 건물도 세우고 할 일이 무궁무진하다.
회사 경영, 여러 가지 게임 요소 여기까지만 해도 어느 정도 재미가 보장되는 단어들이지만 거기에 덧붙여 제작자는 jmtb02라는 사실을 살짝 언급만 해야겠다.
Corporation Inc에서 할 일이 좀 많은 만큼 메뉴는 약간 복잡하다. 그렇지만 수익이라는 목표에 도달하기까지 과정은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되니 따라가기 어렵지는 않다. 기본적으로 하단 표시줄에 Objective라고 해야 할 일이 표시된다. 건물을 세우라거나 직원을 고용하라거나 하는 등의 지시가 나올 때마다 하나씩 달성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게임에 대해 이해하게 된다.
상단에는 여러 아이콘이 있다. 좌측부터 선택용 아이콘, 예산 상황 보기, 업그레이드 관련 사항 보기와 지정, 직원 고용, 사무실 추가, 직원 편의 시설 추가, 엘리베이터 등 이동 시설 추가, 직원 편의를 위한 데코레이션 추가가 내용이다. 하단 메뉴는 전반적인 직원 분위기, 게임 속도 조절 메뉴가 달려있다.
업그레이드를 담당할 Researcher를 고용하면 Reseach 메뉴에서 연구가 진행된다. All Items를 선택해 전반적으로 하나씩 업그레이드가 되도록 할 수도 있지만 각 분야를 따로 지정해 필요한 업그레이드를 완료시킬 수도 있다.
창업을 할 정도로 아이디어와 결단력이 뛰어난 분들이나 가업을 물려받는 분들이나 혼자서 일하는 직군에 포함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회사에 몸을 담게 되기 마련이다. 또 조직 생활을 하게 되면 나라면 이런 건 이렇게 하겠다 하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Corporation Inc를 플레이하는 동안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자신이 경영하는 회사를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시켜보셨으면 좋겠다.